UIKit 프레임워크는 코코아 터치 계층에 포함.
UIKit은 iOS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이벤트를 관리하는 프레임워크입니다.
- UIKit 프레임워크는 제스처 처리, 애니메이션, 그림 그리기, 이미지 처리, 텍스트 처리 등 사용자 이벤트 처리를 위한 클래스를 포함합니다.
- 또한 테이블뷰, 슬라이더, 버튼, 텍스트 필드, 얼럿 창 등 애플리케이션의 화면을 구성하는 요소를 포함합니다.
- UIKit 클래스 중 UIResponder에서 파생된 클래스나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관련된 클래스는 애플리케이션의 메인 스레드(혹은 메인 디스패치 큐)에서만 사용하세요.
- UIKit은 iOS와 tvOS 플랫폼에서 사용합니다.
- View and Control : 화면에 콘텐츠 표시
- View Controller : 사용자 인터페이스 관리
- Animation and Haptics : 애니메이션과 햅틱을 통한 피드백 제공
- Window and Screen : 뷰 계층을 위한 윈도우 제공
- Touch, Press, Gesture: 제스처 인식기를 통한 이벤트 처리 로직
- Drag and Drop: 화면 위에서 드래그 앤 드롭 기능
- Peek and Pop: 3D 터치에 대응한 미리 보기 기능
- Keyboard and Menu: 키보드 입력을 처리 및 사용자 정의 메뉴 표시
'개발 > 아이오에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오토 레이아웃이란? (0) | 2020.12.21 |
---|---|
Foundation 프레임워크 (0) | 2020.12.21 |
swift Cocoa Touch란? (0) | 2020.12.21 |
swift] AVFoundation, Timer 클래스 이해 (0) | 2020.12.21 |
swift] guard문 ....else{... (0) | 2020.12.21 |